카테고리 없음

심상정 고향 국회의원 출생지 나이 키 학력

457gh 2022. 2. 12. 21:33

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2022년 2월 11일 한국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2차 TV 토론에서 '양강' 후보의 배우자 관련 의혹을 직격하며 존재감 부각에 나섰답니다.


심 후보는 주도권 토론에서 "후보 사생활 문제로 이슈를 만들 생각 없는 것이지만 (문제가 된) 배모 전 사무관 문제는 사생활이 아니라 이 후보 자격과 관련된 문제라 정말로 매우 엄중하게 보고 있다"면서 이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각종 논란을 언급했답니다.


그는 "시장이나 도지사가 배우자 의전 등을 담당하는 직원을 둘 수 없는 것이다. 배모 전 사무관의 인사권자가 이 후보였다"면서 "이 사안을 배우자 리스크가 아닌 이 후보 본인 리스크로 보는 진정한 이유"라고 지적했답니다. 이에 "변명의 여지 없이 제 불찰이고 제가 엄격하게 관리하지 못한 상황인 것"이라는 이 후보의 사과를 이끌어냈답니다.


아울러 심 후보는 그럼에도 "단순한 불찰이면 제가 거론 안 했을 것"이라면서 "성남시장부터 무려 11년간 배우자에게 비서실을 만들어준 것과 다름없던 것이다. 더군다나 대장동 사업 같은 경우 전문성 없는 유동규 씨에게 맡겨서 많은 의혹을 사고 있지 않던 것이냐"고 '대장동 의혹'까지 들췄답니다. 심 후보는 "답할 기회를 달라"는 이 후보의 요청에 응하지 않은 채 이번에는 윤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조준하기도 했습니다.